@23세,고졸LGD랑 SDS가 전세계 80프로 가량 독점하고 있어요 ㅎㅎ LGD는 LG답지 못하게 연봉도 높습니다.
디스플레이는 투명 디스플레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개발 완료되었고 상용화 단계에 있습니다.
2가지 기술이 양산되고 저렴해지면 님 주변의 모든 제품에 디스플레이가 들어가게 될거예요 ㅎㅎ
절대 망할리 없는 유망한 분야입니다.
@23세,고졸대만 중국에서 치고 올라오고 있는건 맞아요. 다만 대만은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만 경쟁력이 있구요. 중국은 물량 공세일 뿐입니다... 디스플레이 핵심 분야는 TV와 스마트폰용이구요. 이 분야에서는 LG가 1등, 삼성이 2등입니다.
차량용 디스플레이도 삼성과 LG가 아직 본격적으로 뛰어든지 얼마 안되어서 그렇지 ..투명 디스플레이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면... 대만, 중국은 상대도 안될겁니다... 기술력을 보면 LG >>> 삼성 >>>>>>>>>대만 >>>>>>> 중국
이정도 되는거 같아요.
경희대 정보디스플레이도 나쁘지는 않은것 같아요. 학교보다는 하고자 하는 직무가 중요하겠죠~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설계 직무가 좋은거 같습니다..
@갓갓영호음... 자동차용 반도체와 통신 모듈은 퀄컴보다 인피니언, NXP, TI 쪽이 꽉잡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 현대자동차 쪽에서 CAN 통신 등 자동차 내 부품간 상호작용을 유선보다 무선통신으로 대체하려는 움직임이 있어 통신 쪽이 유망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센서쪽도 좋은 길 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우리나라가 통신, 센서 모두 강한 편은 아니라서 조금 걱정되긴 하네요
@jcndhsjs음 역시 대학원생이시네요. 저보다 많이 알고 계신 듯 ㅎㅎ 그래도 아직은 판단하기 섣부른 것 같습니다. 삼성이 공개하지 않은 기술이 존재하고, 치킨게임 양상으로 가게 된다면 아직까진 기술력이 한 수 아래인 중국기업 쪽에 타격이 있어 최선의 결과로 사업철수가 있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중국정부의 의지가 강한만큼 계속 막대한 지원을 계속 하여 그렇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요...
@공돌공돌공돌저도 그건 고민 많이 했는데, 그냥 문항에 맞게 제가 겪어왔던 일들 썼어요. 알바경험도 써봤고 학교 프로젝트 한 것도 써봤고 대외활동 한 것도 써봤어요. 님은 연구실 인턴 한다고 하셨으니 한 문항은 그걸로 쓰시는게 좋을듯.
정 모르시겠으면 독취사, 스펙업 같은 취업카페 가셔서 합격자소서를 한번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ㅋㅋ 다만, 배끼지 않고 너무 다른 사람들이 자소서 쓰는 방식에 얽메이지만 마세요
@차쇼전자과는 꼭 필요한 자격증이랄만한게 없어요. 보통 따면 두 가지로 나뉘어요.
전자기사와 전기기사 두 개로 나뉘는데 둘 다 따시면 좋고 하나만 따셔도 나쁘지 않아요.
우선, 전자기사는 학부 때 배운 것들이 주로 나오는데 아직까진 어렵진 않다고 들었어요. 학원 가시면 더 자세한 상담 가능하니 전공에 좀 약하다 싶으면 학원 다니시는 거 추천!
전기기사는 공기업에 가기 위한 필수 중의 필수예요. 특히 한전 가시려면 전기기사 없으면 너무너무너무너무 빡센 길이 됩니다. ㅎㅎ 이건 학원 ㄱㄱ하셔야함.
나머지로는 정보처리, 전자계산기 등등이 있는데 웹 개발, 서버, 네트워크 분야로 가실거면 고려해봄직 합니다.
전자쪽은 자격증이 그렇게 많진 않아요. 아 그리고 연구개발이나 품질 쪽으로 가시려면 6시그마 혹은 트리즈 따 두시면 좋습니다.
@포르쉐p전공 평점 보는 곳도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그렇구요. 현차는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그랬던 것 같습니다. 요즘 들어 전공역량을 더욱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으니 전공평점 역시 중요합니다.
컴활 1급은 입사 지원 시, 거의 메리트가 없다고 보는 게 낫구요. 오히려 들어간 이후에 사용될 여지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버티자!제 주관적인 생각을 말씀 드리자면 전문대 졸업 후 산업기사 테크 타면 취업은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운 + 능력되면 대기업도 갈 수 있습니다. 이게 예로 들 수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제 친구는 인하공전 다녔었는데 S전자 들어갔습니다.
수학은 잘 하면 좋고 못 해도 닥 외우거나 하면 되니 괜찮습니다. 하지만, 삼각함수 공식이라든가 테일러 정리, 미분, 적분 정도는 기본으로 깔고 들어가야합니다.
형님 이번에 전자과 2학년 마쳤습니다. 대학오기 전부터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서 기계과를 가고싶었는데 성적때문에 전자과왔더니 추세가 변했더라구요 ㅋㅋㅋ
어쨌든 전 나중에 자동차 회사쪽으로 취업을 하고 싶은데 어느쪽으로 더 공부를 해야할까요? 저희 학교에서 2학년때 배우는 물리전자(반도체) 과목은 교수님이 한 분뿐인데 너무 별로라고 유명해서 안듣고 따로 독학할 예정이고 제어쪽으로 나아가야하나 생각중인데 형님 생각은 어떠실지 궁금합니다. 공부 방향좀 잡아주세요 ㅠ
@Azuri자동차쪽이면 위에서 갓갓영호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센서 혹은 디스플레이 방향으로 나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어쪽도 배워두시면 좋긴 하겠지만 제 생각으론 기계가 제어쪽에선 더 우월하다고 봅니다. 여건이 되신다면 기계과 복수전공 내지 자동차공학 등의 관련 기계공학 과목을 수강하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또, 시간 되시면 현대차, 모비스, 오트론 등의 회사 모집 요강을 참고하셔서 어떤 직무에서 인원을 뽑는 지 파악하는 것도 진로를 정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혹은, 프로그래밍 쪽도 괜찮은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어쪽으로 진로를 결정하시겠단 마음이 굳건하다면 담당교수님이나 선배들에게 진로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권유해드립니다. 제 세부전공이 반도체와 회로이다 보니 다른 진로쪽으론 잘 알지 못하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그쪽 전공의 사람들과 얘기해보시는 것이 더 적합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도움이 많이 못 되서 미안 ㅠㅠㅠ
@수지고입아 제어쪽으로 진로를 잡른건 아니구요 이동기슬 관련한 세미나를 최근에 들었는데 자료에 제어쪽 부분이 있길래 생각해본거에요 ㅋㅋㅋ 디스플레이랑 센서쪽.. 반도체 공부는 정말 필수적이겠네요 ㅠㅠ 센서는 어느쪽이지..ㅋㅋ 어쨋든 전역하고 복학생파워로 더 빡공해야겠구나ㅋㅋㅋㅋ 이른 새벽부터 이런 긴 답글 조언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프로태클러일단 지금부터 열심히하세요 하시다보면 성적도 오릅니다. 3.7까지만 맞춰놔도 성적 때문에 불이익 받는 일은 크게 줄 겁니다. 그리고, 학업 외적으로 전공역량을 키울 수 있는 일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세부전공을 선택하시고 이후에 공모전, 대학원 인턴, 기업 인턴 등 여러가지를 수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트워크나 프로그래밍으로 들어가고 싶으시다면 통신과 임베디드를 들으시는 게 좋겠지요. 반도체 쪽은 듣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공정 내용을 배우는 게 반 정도 되거든요. 회로쪽은 들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지털 회로 쪽으로 들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들었더 거지만 아날로그 쪽은 대학원 이상 출신들에게 좀 유리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회로나 신호처리는 여전히 중요하구요.
잘 고민하시고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ㅋㅋ
참고로 본인이 프로그래밍을 함에 있어서 알고리즘 짜는 게 재밌고 쉽다고 느끼신다면 프로그래밍 강추합니다. 주위에서도 그런 분이 대기업 합격도 잘하시고 진급도 빠르더군요 ㅎㅎ